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동녘도서관 로고이미지

검색열기

동녘도서관

도서정보

메인페이지 도서정보 사서가 권하는 책 - [일반 추천도서] 예술가로 살만합니다 / 이상진 : 이종


RSS 새창 열기

사서가 권하는 책

  • 작성자동녘도서관 관리자
  • 작성일2018-12-20
  • 조회수156

제목[일반 추천도서] 예술가로 살만합니다 / 이상진 : 이종

 


   피카소 , 베토벤 , 톨스토이 . 우리가 보통 ‘예술가’라는 단어를 떠올릴 때 연상되는 인물들이다. 예술 작품을 창작하거나 표현하여 사회적으로 인정받았고 유명한 사람들이지만 이들 이외에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예술가들도 많이 있다. 예술 활동을 하지만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지 못하면 예술가가 아닐까? 피카소나 베토벤처럼 높은 경지에 이른 사람들만 예술가라고 말할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는 예술이 재능을 가진 특정 사람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며,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분야에서는 예술가가 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작은 동네를 기반으로 자기만의 예술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저자와의 대화 형식으로 풀어놓고 있다. 가죽, 캘리그라피, 요리, 도자기, 비누, 디자인, 서예, 플라워,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가로 살아가게 된 계기와 어려움 등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들의 작품은 이웃 동네의 작은 가게들에서 볼 수 있고, 이 가게들은 예술 활동을 하는 작업 공간이며 동시에 그들을 인정해 주는 사람들과의 교류의 장이 되기도 한다. 저자는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면서 겪었던 일들을 다른 예술가들의 교류를 통해 공유하고 공감한다. 또한 예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예술가로 살아남을 수 있고,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사회가 되기를 바라는 희망을 전한다.

 

[출처]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추천도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